프로그래밍 언어 인기투표 (2012 년 1월 버전)

프로그래밍 언어 인기투표 (2012 년 1월 버전)

원문 링크는 요기 입니다.

http://www.tiobe.com/index.php/content/paperinfo/tpci/index.html

C++ 은 이제 C# 한테도 발리는군요.  – -;;

호주 내에서 인기 언어를 꼽으라면, 제 생각엔…

1. C# 을 위시한 닷넷 패밀리들…(ASP.Net and etc)

2. Java

3. Object-C 등 모바일 플랫폼 계열언어

4. C

5 ~ 9. 홈피 개발 언어 또는 시스템 유지 보수 언어들

10. C/C++

C++ 는 사용하는 곳이 몇몇 은행이나 헤지펀드회사밖에 없고 (그나마 이마저도 자바나 닷넷으로 옮기는 현상이 종종 눈에 띔)

파이넌스 경력 없으면 안받아주기 때문에, 이 언어 하나로 밥먹고 살기 힘들지만 ,

아예 잡이 없는 건 아니라서 10위권 정도에 올려드림. (나중에 시민권만 따면 디펜스쪽도 갈 수 있다.)

그나마 C++11 덕분에 조만간 10위권 밖으로 밀릴 것 같다는 ㅋㅋ

호주 기술이민 카테고리에서 C/C++ 은 원래 생기지 말았어야 했을거 같은데, 뭐 어느나라든 정부가 하는일이 다 그렇지.

About sydlife

Lazy programmer, Dad and Husband.

2 comments

  1. 이사하셨네요. 방명록이 없네요;;
    C++ 버리고 이제 C# 공부나 할까요?
    전 뭐 하나 제대로 하는게 없네요,, ㅋㅋ

Comments are closed.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