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S2011 – C++ 유닛테스트 프레임워크

C++를 주력화기로 사용하시는 개발자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네요.
VS11에서는 무려 C++ 유닛테스트까지 지원합니다. 두둥.
이제 더이상 C++/CLI 이야기가 아닙니다. standard C++ 이야기입니다.

요기 아래 링크가시면 어떻게 프로젝트 만들어서, 유닛테스트를 할 수 있는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.

http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hh270864(v=vs.110).aspx#unitTestProject

테스트 런때 속도가 쪼금 느린감이 없잖아 있는데, 이게 VS11이 아직 beta 버전이라 그런건지,
아님 이 유닛테스트 프레임웤이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건지 잘 모르겠네요.

당연한 이야기지만, MS 제품이기때문에 다른 플랫폼으로의 호환성까지 기대하는 건 무리입니다.
자체 유닛테스트 네임스페이스에, dll export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윈도용 어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그래도 다른 unit test framework 설치하느라 삽질 안해도 되고,
툴에서 정식으로 ㅠㅠ 제공해주는거라, 적어도 윈도타겟 플랫폼에서는 이걸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.

VS2011 C++ UnitTest Framework

VS2011 C++ UnitTest Framework

그동안 C# 이나 C++/CLI 같은 건, 유닛테스트다 뭐다 잘도 지원하면서도 C++는 별로 업뎃도 없이
vs6 부터 다섯번이나 판올림을 해대더니, 드뎌 C++ 개발자들에게도 VS가 돈값을 해주네요.
(그렇다고 내 돈주고 사본적은 없지만)
이게 다 존경하는 herb sutter 아저씨 덕분은 아닌지… 쒜쒜.

C++11의 새로운 기능도 많이 구현되있고, 이래저래 VS11 C++ 컴파일러 맘에 듭니다.
이클립스를 따라한거 같긴해도 ide 안에 있는 extension manager도 괜찮고요.
아무튼 정식버전 출시가 기다려지네요.

근데 이 칙칙한 회색빛의 UI 테마는 여전히 적응이 잘… – -;;
결국 저한테 제일 중요한 건 아이캔디였나요…쿨럭.

Advertisements

About sydlife

Lazy programmer, Dad and Husband.
%d bloggers like this: